IVP US 계약연장 관련 

참고사항

https://bit.ly/2RKwdxc

InterVarsity US 흔히 미국 IVP를 뜻합니다. 알맹2에서는 IVP UK로 표기하는 영국 IVP와는 완전히 별개의 출판사이니 혼동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IVP US의 경우에는 특별히 문제가 있기 전에는 2018년 현재에는 별도의 선인세 없이 연장되고 있습니다. "2018년 현재"라고 언급하는 이유는 IVP US에서 현재 계속 현재의 계약연장 시스템이 적절한지 내부적으로 검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지난 1-2년간은 계약연장 신청이 있을 경우 3년 정도 (지난 수년간 판매실적이 아주 부실할 경우에는 심지어 2년만혹은 심지어 OK해주지 않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해주고 있습니다.  그 이상 기간 즉 5년이나 7-8년을 받으려면 판매가 아주 탄실해서 이후에도 그 정도 기간을 계약연장해주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판단할 때에만 주더군요. 1년에 몇 십부 판매되는 책은 5년이나 7-8년을 요청해도 3년 정도를 줍니다.  

물론 이렇게 해서 3년 단위로 계속 연장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이 작업의 번거로움과 계약연장 때마다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알맹2 수수료를 피하려면 약간의 새로운 선인세를 추가로 내고 차라리 길게 계약연장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새로운 선인세를 얼마 정도 제시하면 5년이상 계약기간을 다시 주기도 합니다. 어차피 지불해야할 돈이 그정도라면 그리고 자금의 여유가 그 정도는 있다면 매번 송금 수수료와 알맹2 수수료를 절감하는 효과를 계산하여 잘 판단하실 것을 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