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ndervan 및 

Thomas Nelson 

재계약 관련 참고사항

Zondervan과 Thomas Nelson (그 밑의 Tommy Nelson, Nelson Books 등 모두 포함)는 HCCP (HarperCollins Christian Publishing)이라는 기독교 출판그룹의 임프린트입니다. 이하에는 HCCP라는 약칭으로 언급하겠습니다. 

1. 1년에 대략 100건 정도 HCCP 책이 재계약이 되는 편인데, 대략 1-2건의 극히 예외적인 경우만 특수한 사정이 있을 경우 500불 밑으로 재계약이 됩니다. 그냥 책이 안 팔리니 200불에 혹은 300불에 재계약하자고 하면 절대로 진행하지 못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최저 재계약 선인세는 500불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책이 500불로 계약되는 것은 아닙니다. 귀사에서 남은 인세가 많다면 500불에 재계약될 수도 있지만, 남은 인세가 많다고 해서 반드시 500불에 재계약되는 것은 아닙니다. 

3. 재계약을 하지 않을 경우 계약은 업무 편의상 계약종료일이 있는 그 해 말로 계약을 종료합니다. 남은 재고를 소진하기 원하기 원하는 경우 1년 이상의 기간을 요청하시면 재계약을 하라고 안내를 받습니다.  (이에 대한 추가 설명 추가 예정)

4. 재계약 기간은 통상적으로 5년이 표준이지만, 이미 한 차례 이상 계약한 것을 또 재계약 (즉 2회차 재계약부터는) 하는데, 판매는 굉장히 부실하지만 애정하는 책이라 keep하고 싶은 책이고, 다른 출판사가 절대 원하지 않을 책이라면,  6년 혹은 7년도 가능 수도 있습니다.  신청서에 적어주시면 가능한지 확인처리해드립니다.